우리는 원전에 대해 끊임 없이 도전하며 현실과의 정면대응을 기꺼이 감수하는 우리 사회의 다양한 패러디를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그들이 세상에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귀 기울여 들어보고자 하였다.
Ⅱ. 본론
1. 패러디 장르
A. 영화 패러디 – 주로 희화해서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영화 등이 주목되나, 실제로 고전문학 작품을 영상화 해 놓은 소프트웨어들이 부족하여 교사가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자료들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셋째로, 입시 위주의 교육 현상과 관련하여 교사가 이러한 수업을 할 수 있는 시간적, 정신적 여유가 없다는 것이다. 고전 소설을 영상화한 자료를
1 단계. 환상의 도입기
이때는 우리가 아는 장르 판타지(우리 개념의 판타지)라기보다는 좀 더 넓은 분야의 환상문학이다. (여기서 환상문학이라고 하는 것은 서구적 개념의 판타지. 참고로 서구에서는 이 둘이 구분되어 있지는 않다. 우리 쪽 개념의 판타지는 그 서구적 판타지의 범주 속에서 톨킨
정신적 질환에 시달리며 신음하고 있다. 현대 정신분석학은 매우 다양한 측면에서 정신을 분석하고 치료하고자 하지만, 현대 정신분석학의 여러 경향들의 시초는 분명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이다. 이성이 지배하고 있던 사회에 인간 본래의 모습을 보여주는 혁명적인 개념을 도입한 프로이트의 이론
영화 < 수명의 과학> 의 남자주인공 스테판에게 있어서도 꿈, 즉 환상은 현실에서의 의식과 무의식이 혼재된
욕구가 분출되는 공간이다. 어린 시절부터 환상과 현실의 경계에서 방황하고 있는 스테판은 미셸 공드리
감독 본인의 모습을 그대로 반영시킨 인물이다. 우리는 이러한 스테판을 보면서 덩